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세이/나만의 에세이

의미 있는 시간,깨달음

나름 바쁘게 지내는거 같으면서도 하루를 돌아보면
알차게 보낸게 정말 맞는지 의문이 들 때가 있잖아요.
오늘도 시간만 흘려보낸건 아닌지 이런 생각을
하게되는 요즘이었어요.

적어놓은 투두리스트에 모두 체크를 하지 못하면
괜히 오늘은 왜 그랬을까 반성을 하게 되고
모두 체크를 하면 뿌듯하기도 하면서
어딘가 임무수행을 덜 한 기분이 들기도 했어요.

그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 봤는데
책을 가까이 하지 않았더라고요.
일에 치여서 책을 들여다 볼 시간이 없었어요.
하루에 한장이라도 읽었더라면 아쉬운 하루를
보냈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을텐데 말이죠.

그래서 책과 노트 그리고 펜을 들고 책상에 앉아서
독서를 했어요.
공감되는 부분이나 생각하지도 못한 문장들과
알아두면 좋을거 같은 단어에 밑줄도 긋고 노트에는
필사를 하면서 제 생각도 적어봤어요.

다시 제 안에 있던 에너지와 열정이
마구 타오르는 기분이었어요.
한 두달 동안 잃어버린 것들을 다시 찾은거 같아서
기쁘기도 했고요.

책을 읽고 공부를 하는 것은 안개속 막막한 상황에
아주아주 살짝 길이 보이는 그런 느낌인거 같아요.
길이 보인다는 건 참 희망적이죠.
그래서 하고 싶고 이뤄내고 싶었던걸 정말 이룰 거
같다는 믿음도 생기기도 해요.
그리고 책을 읽고 공부를 하면 마냥 시간을
흘려보낸다는 생각이 들지 않게 돼요.
그래도 오늘은 무언가를 배웠고 어제 보다 나은
오늘이 된 기분이거든요!

어제 보다 나은 오늘이 쌓여가면 정말 멋진 사람이
되지 않을까요?

여러분들은 어떤거에 의미있는 시간이라고 느끼고
에너지를 받게 되나요?

의미있는 일을 꼭 매일 해야 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하루를 의미 있게 보내셨으면
좋겠어요!